푸름이네(속초, 양양 그리고 여행)

(속초여행) 눈이 안 와도 괜찮아, 일성콘도 사계절 눈썰매장 본문

볼거리/속초여행

(속초여행) 눈이 안 와도 괜찮아, 일성콘도 사계절 눈썰매장

쿠킹몬스터 2018. 1. 21. 18:10

 오늘 소개해드릴 속초 여행지는 눈이 안 와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일성콘도 사계절 눈썰매장입니다. 일성 콘도는 미시령 톨게이트를 조금 지나면 보이는 I PARK 콘도 바로 옆에 위치한 오래된 콘도인데요. 오래된 콘도답게(?) 넓은 부지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고, 무엇보다도 눈썰매장 입구까지 주차장이 이어져 있어서 편리합니다.

 눈썰매장 입구 옆 펜스에는 이용 수칙 및 주의사항, 안내문이 걸려있는데요. 아쉽게도 눈썰매장 안으로 들어가려면 눈썰매를 타지 않아도 무조건 결재를 해야만 합니다.

스티커 이미지

참고로 델*노 눈썰매장은 눈썰매를 타는 인원만 결재하시면 됩니다.

 입장료는 어른이 14,000원, 어린아이가 12,000원이고, 콘도 회원가는 조금 더 저렴합니다. 눈썰매장 이용 시간은 오전 10:00 ~ 오후 17:00까지입니다.

 저희는 현장이 아닌 소셜커머스로 미리 구매하고 갔는데요. 어른과 어린아이 세트가 15,000원 정도로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이었습니다.

스티커 이미지

 눈썰매장 안으로 들어가서 티켓을 주면 직원이 빨간색 띠를 신발에 묶어 주는데 무려 케이블 타이였습니다^^;;

 눈썰매는 흔히 볼 수 있는 튜브형이고요. 크기에 따라 어른용과 어린이 전용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아이를 안고 타시는 분들은 반드시 조금 더 큰 어른용 튜브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현장에 안내 요원이 있기는 하지만 아르바이트생들이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일성콘도 사계절 눈썰매장은 경사가 가파르기로 유명(?) 한데요. 어른들도 재미있어 할 만큼 충분한 경사도와 거리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이 때문에 어린아이들은 무서워서 혼자서 못 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 딸아이처럼^^;;

 아래에서 올려다보면 눈썰매장 뒤로 울산바위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놀라운 스피드 보이시죠^^;; 저희가 입장한 시간이 오후 1시쯤이었는데, 날씨가 좋아 출발선 부근의 눈이 일부 녹아서 잘 내려가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현장 요원 분들이 밀어주셨는데요. 하지만 오후 3시 이후에는 인공눈이 꽝꽝 얼어서 속도도 빨라지고 거리도 엄청 멀리까지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스티커 이미지

 내려갈 때는 기본적으로 출발선에서 안전요원들이 통제해 주는데요. 아이들 튜브를 먼저 내려보내고 난 후, 어른들 튜브를 내려보냅니다. 아래쪽에도 물론 안전요원들이 있어서 경로 이탈 사고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일성콘도 눈썰매장의 한 가지 단점은 경사가 높고 거리가 긴 만큼 내려갈 때는 신나지만 올라올 때도 그만큼 힘이 든다는 것인데요. 특히, 딸아이가 올라탄 튜브를 끌고 올라가야 할 때는 더 힘이 들었습니다.

스티커 이미지

 부대시설로는 출발선 옆으로 스낵코너 건물이 있고요. 스낵코너 건물 위쪽으로 컨테이너로 만든 화장실이 있었습니다.

 일성콘도 사계절 눈썰매장은 솔직히 전체적으로 조금 낙후되고 편의시설도 부족한 편이기는 한데요. 하지만 델*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시간제한도 없는 데다가 무엇보다도 이용객들이 적어서 눈썰매를 실컷 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눈썰매장 자체만 본다면 다른 곳에 절대 뒤지지 않고요^^;;
 그럼 이상으로 눈이 안 와도 괜찮아, 일성콘도 사계절 눈썰매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