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름이네(속초, 양양 그리고 여행)

(속초맛집) 값싸고(?) 두툼한 갈비집-공룡갈비 본문

맛집소개/속초맛집

(속초맛집) 값싸고(?) 두툼한 갈비집-공룡갈비

쿠킹몬스터 2017. 12. 6. 14:38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갈비집인 공룡갈비 입니다. 구지 현지인 맛집이라고 한 이유는 속초까지 놀러 오셔서 회가 아닌 고기를 드시는 관광객들은 거의 없으시더라고요^^;;

 보시는 것처럼 2층 건물 전체가 갈비집이고 내부도 넓어서 테이블이 많지만 주말에는 기다려야 할 정도로 장사가 잘 되는 집입니다. 위치는 메가박스 맞은편 두 블럭 뒤 사거리 도로변인데 입구에는 물론, 건물 옆에도 전용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입구 바로 옆에 있는 놀이방입니다. 넓지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고기가 구워질 때까지 아이들이 놀기에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숯불은 아이들에게 위험하니까요^^

 계산서 겸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돼지갈비 2인분을 주문했는데요. 국내산이고 1인분 270g에 13,000원이면 다른 곳보다는 저렴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기를 먹으면 냉면도 무료라는 사실!!

 기본 상차림은 상추, 깻잎, 샐러드, 양파채, 메추리알 등 일반 갈비집과 크게 다르지 않았는데요. 특히, 사진 왼쪽에 있는 파채와 콩나물에 양념을 한 것이 새콤하고 맛있었습니다.

두둥!! 두툼한 갈비가 나왔습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뼈에 붙어있는 고기의 상태를 봐서 풀로 붙인 갈비는 아닌 것 같았습니다^^ 숯불은 불판 양 옆에 넣어주는데 불판 사이사이 물이 흐르는 구조라서 갈비가 쉽게 타지 않았고 불판을 갈 필요도 없었습니다.
 갈비는 1차 초벌구이를 하고 나오는데요. 직원이 테이블 옆에서 친절하게 잘라서 올려줍니다.

  초벌구이를 한 상태라 두툼해도 금방 익었습니다.

 고기와 함께 주문한 우렁된장찌개+공기밥 입니다. 세트가 2,500원으로 저렴한 편이고 된장찌개에는 우렁이 조금과 호박, 두부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맛은 딱 갈비집 된장찌개의 그 맛인데 싱겁게 먹는 저에게는 조금 짜서 밥이랑 같이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온 공짜 후식냉면입니다. 후식냉면 답게(?) 양은 많지 않았지만 면빨이 쫄깃하고 양념과 국물도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비빔냉면이 더 좋았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속초 현지인 갈비 맛집 공룡갈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