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름이네(속초, 양양 그리고 여행)

(리뷰) 생활의 달인 짬뽕고수의 불 맛 그대로, 피코크(PEACOCK) 홍대초마 짬뽕 본문

푸름이네 일상

(리뷰) 생활의 달인 짬뽕고수의 불 맛 그대로, 피코크(PEACOCK) 홍대초마 짬뽕

쿠킹몬스터 2018. 6. 28. 13:48

 오늘 소개해 드릴 추천상품은 개인적으로 이마트 피코크 최고의 제품이라고 생각하는 홍대초마 짬뽕입니다. 홍대초마는 생활의 달인 짬뽕고수편에 출현한 홍대 중국음식점, 초마(炒馬)와 이마트가 콜라보레이션하여 출시한 'PEACOCK 고수의 맛집' 시리즈 제품 중 하나인데요. 냉동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원조의 맛을 기가 막히게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홍대초마는 한 봉지에 2인분씩 포장되어 있고요. 중량은 1,240g, 가격은 8,480원으로 1인분 기준 4,240원 정도 됩니다. 다소 비싸게 여겨질 수 있는 가격이지만 워낙 퀄리티가 좋아서 인기가 많고 특히, 피코크 제품 10% 할인행사 기간에는 가장 먼저 품절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내용물은 두 가지인데요. 완전히 조리된 상태에서 냉동시킨 짬뽕 국물과 튀기지 않은 생면입니다. 홍대초마는 2인분이 한 봉지에 담겨있기는 하지만, 내용물을 1인분씩 별도로 포장해 놓았기 때문에 1인 가구나 자취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인 요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냉동된 짬뽕국물을 해동시켜줘야 하는데요. 설명서에는 끓는 물에 넣고 5분간 해동한 후 팬에 부어 1분30초간 끓여주라고 되어있지만 제 경험상 그냥 냄비에 넣고 가열해도 상관없었습니다. 5~10분 정도 가열하면 해동과 동시에 조리가 완료됩니다. 

 피코크 홍대초마 최고의 장점은 누가 조리해도 똑같은 짬뽕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도 그럴 것이 정량의 짬뽕국물이 완벽히 조리된 상태에서 냉동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라면이라면 물의 양이나 수프의 양에 따라서 맛이 변하겠지만, 홍대초마는 해동하는 것이 전부이기 때문에 다른 변수가 있을 수 없습니다.

 다음은 생면을 끓여줘야 하는데요. 말 그대로 생면이기 때문에 끓는 물에 40초 정도만 담가서 면발을 풀어주면 조리가 완료됩니다.

 조리가 된 면을 냄비에 예쁘게 담고,

 먼저 끓여 둔 짬뽕국물을 부어주면 요리 끝!! 총 조리시간은 겨우 10분 이내입니다.

 홍대초마 짬뽕국물의 특징은 불 맛과 함께 돼지고기가 들어간다는 것인데요. 오징어와 새우 등 해물 외에도 당근, 호박, 양파를 비롯한 각종 채소 그리고 잘게 썰린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국물이 탁하지 않고 재료도 대부분 국내산을 사용하여 냉동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신선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생활의 달인에서 검증된 불 맛까지!!

 면도 생면이라 식감이 살아있고 잘 불지도 않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면을 다 건져먹은 후 밥을 말아 드시는 것을 강추합니다. 그렇게 드시고 나면 왜 제가 홍대초마를 추천하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되실 겁니다. 물론, 해장으로도 제격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생활의 달인 짬뽕고수의 불 맛 그대로, 피코크(PEACOCK) 홍대초마 짬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